아파트라이프


     전국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  
         Calendar     광고문의

    New

    지역행사 - 서울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서울시, 5일간 멀티미디어 축제 ‘DMC 페스티벌’ 연다 (9/5 - 9/9)

     

    오늘 9월 5일(수)~9월 9일(일)까지 상암 DMC 전역에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축제「DMC 페스티벌 2018」이 개최된다.

     

    현재 상암 DMC(디지털미디어시티)는 5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하여 약 4만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세계적 미디어 클러스터로 성장하였다.

     

    MBC,SBS,YTN,JTBC,TBS 등의 방송사와 영상·영화‧게임 등 문화콘텐츠 관련 기업 및 금융·법률 등 지원기업들이 입주하여 연매출이 12조원에 이를 정도로 활발한 사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시와 ㈜문화방송이 공동주최하며, 미디어‧엔터테인먼트(M&E) 업종 500여개 업체가 집적된 특화 클러스터인 DMC에서 디지털콘텐츠와 VR 등 기업의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축제이다.

     

    공동주최자인 서울시와 MBC 외 DMC입주기업들의 협의체인 DMC CoNet이 참여하며 기업들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DMC 페스티벌 2018’은 ▲한류스타가 총출동하는 방송‧음악 축제 ▲시제품 전시와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기업지원 행사, ▲미디어 컨퍼런스 등 3개 분야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되어, 5일간 상암문화광장, 누리꿈스퀘어 등 DMC 곳곳에서 진행된다. 

     

    < 5일(수)~9일(일), DMC상암문화광장에서 한류스타 총출동 방송‧음악 축제 >

     

    9월 5일(수)~9일(일)까지 5일간, DMC 상암문화광장에서는 매일 저녁 방송·음악 축제가 열린다.

     

    첫 날인 5일(수)에는 개막식에 이어 ‘K-POP 슈퍼콘서트’에는 레드벨벳, 여자친구, 워너원, 소향, 다이내믹 듀오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2일차는 6일(목)에는 MBC라디오 DJ들이 총출동하는 ‘라디오 DJ 콘서트’, 7일(금)에는 그동안 복면가왕에 출연자들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복면가왕 더 위너’, 8일(토)에는 최정상급 한류가수들이 출연하는 ‘코리안 뮤직 웨이브’, 9일(일)에는 아시아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 ‘아시아 뮤직 네트워크’가 이어진다. 

     

     



    DMC 중심부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DMS거리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기업지원 행사가 진행된다.


    5일(수)~9일(일) 행사기간 동안 R&D업체 21개사의 시제품 전시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9월7일에는 SBA콘텐츠홀에서 VR·AR관련 5개 기업의 인재 채용을 위한 ‘2018 서울기업 입사캠프’가 진행된다.


    8일(토)~9일(일) 주말엔 DMS거리에서 뽀로로, 코코몽, 로보카폴리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나와 퍼레이드와 캐릭터 댄스를 선보이며 시민들과 포토 타임을 갖는다. 같은 기간 아마추어 밴드와 뮤지컬, 댄스 팀들이 버스킹 공연으로 DMC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5일(수)~6일(목) ‘동북아의 중심에서 미래를 보다’-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


    9월 5일(수)~6일(목) 양일간, MBC공개홀에서 ‘동북아의 중심에서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2018(Visible Future Conferrence)』가 개최된다.


    각 분야의 전문가와 세계 석학이 한 자리에 모여 첫째 날인 세션 1은 ‘동북아 경제협력’을 주제로 논의의 장이 펼쳐진다. 둘째 날인 세션 2와 세션 3은 ‘기술의 미래’에 대해 토의하고, 세션 4는 “DMC융복합포럼 X SPARK@DMC”를 주제로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 세션 1에서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동북아 정치사회)와 박원순 서울시장(남북협력으로 여는 동북아의 미래와 서울)이 기조연설자로 참석한다.


    ○ 세션 2에서는 미국 메이커 운동의 창시자 데일도허티가 “메이커 운동의 미래”,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가 “메이커 무브먼트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 세션 3에서는 “인공지능과 미래사회의 변화”, ‘AI와 딥러닝 기술 동향“, ”인공지능과 NEW미디어“, ”국내외 인공지능 스타트업 트렌드“등을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연사들이 나선다.


    ○ DMC융복합 포럼으로 꾸며지는 세션 4는 “DMC 창업 생태계와 스타트업”, 4차산업혁명과 DMC기업 생존전략“등의 주제로 DMC입주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 내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DMC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dmcfestival.com’에서 공연 방청신청을 포함한 행사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상암DMC는 90년대 매립지가 21세기 세계적 미디어·엔터테인먼트산업 클러스터로 발전한 도시재생의 상징”이라며, “4차 산업혁명 중에서도 핵심 분야로 손꼽히는 방송·엔터테인먼트, VR, 게임 산업 등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멀티미디어 중심지로의 DMC 위상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2018.9.4

     

     

    첨부파일 다운로드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8-09-04

    조회수1,490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지역행사/축제

    <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