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라이프


     전국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  
         Calendar     광고문의

    New

    지역행사 - 전북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전통시장 최대 축제 '2018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전북 군산에서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전통시장 활성화 및 상인간 교류 촉진을 위해 2018 전국우수시장박람회를 10.12부터 3일간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04년부터 매년 개최해 왔으며 관람인원이 10만명에 달하는 전통시장 최대 축제행사다.

     

    금년에는 ‘전통시장, 이제는 혁신의 주체’라는 슬로건으로 각 지역 전통시장과 지자체 등이 참가하여 청년상인 육성, 특성화시장 등 역동적으로 변모하고 있는 전통시장의 현재상을 보여주고 지역경제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전통시장의 미래 모습도 제시한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17개시도 1,441개 전통시장에서 엄선된 140여 곳이 참여하며, 전통시장관 80개, 팔도먹거리장터 23개, 청년상인존 40여개 등 총 150여개의 전시·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전통시장관에서는 전국 5개권역별 주요 전통시장*의 특화상품, 지역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전시하고 세일 판매도 실시한다.


    * 서울광장시장, 부산진시장, 대구서문시장, 공주산성시장, 목포자유시장, 전주남부시장, 정선아리랑시장, 서귀포올레시장 등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청년상인존에서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승부하는 청년상인들의 성공 이야기들과 케이팝, 버스킹/디제이 등 젊은 감성의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 전국의 유망 청년상인 푸트트럭(20대), 전시체험관(20개) 설치 및 운영케이팝 콘서트(‘10.13, 18:00-20:00) : 아스트로, EXID 등 참여

     

    먹거리장터(23곳)에는 식사, 간식, 안주 등 지역별 다양한 먹거리 판매 및 시식을 할 수 있다.

     

    * 안동구시장(찜닭), 광장시장(빈대떡), 속초중앙시장(오징어순대), 삼천포용궁수산시장(활어회), 나주목사고을전통시장(나주곰탕) 등

     

    미래관은 지속적 혁신으로 바뀌어가는 미래전통시장의 모습을 제시하며, 첨단기술 화재예방시스템, 전통시장과 신재생에너지가 만나는 태양광패널 설치사업,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 등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9.19부터 대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는데, 최종 접수된 145개팀에 대한 심사를 거쳐 엄선된 6개팀을 대상으로 10.13에 본선을 치르고 시상식도 진행한다. (총 16개팀)

     

    박람회 개막식(10.12, 11:00)에는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참석하여 88명의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 유공자 포상, 주요내용>


      ① 김영오(66, 석탑산업훈장) : 대구서문시장 상인회장으로 재직하며 ‘16년 서문시장 대형화재 발생 시 신속한 화재피해대책 마련에 힘씀


     ② 장배근(60, 산업포장) : 안양남부시장 상인회 이사로 야시장 개장 등 지역골목상권 활력 회복을 위해 노력함


     ③ 주상옥(68, 대통령표창) : 목표자유시장 상인회장으로 최근 조선업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시설현대화 및 골목형사업 추진 등 다방면으로 노력함

     

    이밖에도 우리시장 뽐내기대회, 가수왕 선발대회, 인기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리고 , ‘KBS 6시내고향’ 특별생방송도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호현 상생협력정책관은 “이번 시장 박람회를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속에서 고객과 상인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국민들께서 전통시장을 더욱 많이 애용하고 전통시장의 혁신도 응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장 박람회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8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홈페이지(www.koreamarket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2018.10.10 

    첨부파일 다운로드

    1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8-10-10

    조회수1,14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지역행사/축제

    <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