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라이프


     전국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  
         Calendar     광고문의

    New

    건강/문화 - 날씨기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기상청 '폭염 현황과 전망' (7.30. 11시 30분 발표)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제외)에 폭염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11시를 기해 경북동해안 일부 지역(포항, 경주)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표되었고, 제주도동부는 폭염주의보로 대치되었습니다. 한편, 낮 최고기온이 35℃(평년보다 4~7℃ 높음)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고,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또한, 강원영동과 일부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기온 상승이 저지됨에 따라 일시적으로 폭염특보가 해제된 상태이나, 내일(31일)부터 다시 기온이 올라 폭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히, 고온인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보건, 산업, 수산(양식), 농업, 가축 등에 피해가 우려되니, 아래의 폭염 영향 분야 및 대응요령을 적극 참고하여,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과 농.수.축산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폭염특보 발표 구역의 일부 지점 기온 예보는 특보 기준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 열대야: 밤사이(18:01~다음 날 09:00) 최저기온이 25℃ 이상 유지되는 현상

    < 폭염 영향 분야 및 대응요령 >


    폭염경보 발효 지역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보건]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환자를 남겨두고 장시간 외출시는 친척과 이웃에게 보호를 부탁하기 바랍니다.


    [산업] 전력량 사용 증가로 일반주택이나 상가에서는 화재나 정전 가능성이 있으니 전력량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수산(양식)] 사육밀도를 최대한 낮추고 급이량을 줄이기 바랍니다. 또한, 정전에 대비하여 발전기 가동여부를 사전에 점검하기 바랍니다.


    [농업] 고온으로 인한 농작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스프링클러를 가동하고, 차광막 설치, 점적관수를 시행하기 바랍니다.


    [가축] 가축이 집단 폐사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축사 온도 조절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산란계의 산란율이 현저하게 감소할 수 있으니, 칼슘을 보충해주기 바랍니다.


    [식중독] 식중독의 발생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급식 식중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점검하기 바랍니다.

    ※ 특히, 38℃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예상되는 일부 경기도(과천)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보건] 영유아, 어린아이들의 야외활동을 제한하기 바랍니다. 또한, 창문이 닫힌 자동차 안에 노약자 및 어린이를 홀로 남겨 놓지 않습니다.


    [산업] 도로와 열차 선로(선로전환기, 레일, 침목) 등의 시설물을 점검하고, 한낮에는 실외 작업을 중지하기 바랍니다.


    [수산(양식)] 수온조절을 위한 모든 조치(산소공급장치 추가, 수조 내 얼음투하, 환수 등)를 취하기 바랍니다.


    [농업] 가급적 농작업 활동을 중지하고 시원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기 바랍니다.


    [가축] 방역에 유의하기 바라며, 축사 온도를 낮추기 위한 모든 조치(사육밀도 줄임, 그늘막과 단열재 설치, 강제송풍장치와 물분무장치 가동)를 하시기 바랍니다.


    [식중독] 식중독의 발생가능성이 높으니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바랍니다.

    폭염주의보 발효 지역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보건] 열사병과 탈진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12시~17시 사이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기 바랍니다. 또한, 열사병 초기증세(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근육경련)가 보일 시 그늘에서 휴식하기 바랍니다.


    [산업] 작업량, 작업시간 단축을 권고합니다. 작업중에 15~20분 간격으로 1컵의 물을 마시기 바랍니다(알코올, 카페인 음료는 금물). 또한, 기계의 냉각장치를 점검하기 바랍니다.


    [수산(양식)] 액화산소, 산소공급 장치를 추가하고, 양식생물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작업(선별, 계측)을 줄이기 바랍니다.


    [농업] 농작물 피해를 입지 않도록 방역과 차광을 실시하기 바랍니다.


    [가축] 가축의 열 스트레스가 높습니다. 강제송풍, 물 분무장치를 가동하기 바랍니다. (닭, 돼지는 더위에 특히 취약)


    [식중독]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있으니, 음식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폭염 관심 지역은 일최고기온이 31℃ 이상인 상태가 3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 폭염주의보(경보) 지역은 일최고기온이 33℃(35℃)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입니다.

    ※ 「폭염 영향 정보」는 시범운영 중이며, 폭염이 예상될 때 일 1회(11:30)만 발표됩니다. 폭염 상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최신의 폭염 기상특.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상청] 2018.7.30 

    첨부파일 다운로드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8-07-30

    조회수401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건강/문화 (건강/문화)

    <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 맨위로